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반응형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저의 아버지께서도 국민연금을 받고계시기때문에 궁금했던 주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세히 제가 알아보고 정리해서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에 대한 해답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고 쉽게 설명을 하기위해서 준비해보았어요!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시작하기 앞서 어떤 제도인지 알아볼까요?

국민연금이란, 정부에서 직접적으로 운영하는 공적인 연금제도를 말하는것 입니다. 예를들어서 한 국민이 소득활동을 하고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해서, 연세가 높아지거나 아니면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하거나 혹은 사망이나 질병 장애를 입어서 소득활동이 중단되는 경우에 본인 혹은 유족에게 연금음 지급하여 주는 제도라고 이해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중 수급조건은 어떤것에 해당해야할까?

-가입기간은 10년 이상이어야 한다는게 첫째 조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령연금 수급 나이가 되어도 10년이 기간인 120개월을 채우지 못하면 연금을 지급받을수 없습니다. 이점을 잘 알고 계셔야합니다. 어렵지 않죠?

-계속해서 노령연금은 10년 납부후 62세 이상인분이 조건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62세 이상에서 67세 미만인데 소득이 있는 업무에 종사한다면 노령연금액이 감액된다고 하니 잘 알아두셔야 합니다~ 

-또한 조기노령연금은 10년이상 보험료를 내고 57세이상의 나이에서 62세 미만에 소득이 없다면 조기노령연금을 받을수있습니다.

-부부가 맞벌이를 해서 각자의 가입기간이 10년 이상이라면 부부모두 지급을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중에서 일시금은 무엇일까?

가입자나 가입자였던 사람이 연령도달이나 사망이나 갑작스럽게 국외이주같은 사유로 인해서 연금을 받을수 없게 된다면 청산적으로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쉽게말하면, 무언가 사정이 생겨 받게된다고 생각해도 좋을것 같아요.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에서 따로 알아두면 좋은것들은 있을까?

-가입기간이 길수록, 아니면 납부하는 금액이 높을수록 연금 수령액은 많아진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때문에 쉽게말하면 길고 높을수록 더 많이 수령할수있다는것 이다!

실제로 저의 아버지도 수급개시 연령이 도달하였지만 연기 연금을 이용해서 조금 더 납부하고 수령액을 높여서 좋은 금액을 수령하게되셨습니다. 때문에 엄청 만족하고 계십니다. 계속해서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해드리겠습니다.

-부부가 각각 연금을 수령할수 있습니다. 부부가 각자 국민연금에 가입되어있다면 자신의 가입 기간에 따라서 수령할수있는 조건에 도달해서 해당한다면 각각 받을수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가족중 저의 어머니는 아직 수령하실 나이가 되지 않으셨지만 계속해서 납부를 하고계십니다. 많이들 이런 상황이실거라 생각하네요.

 

-소득이 없는 상태에도 국민연금은 가입할수있습니다. 실제로 저의 주변에서 계속해서 납부하고계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의무대상은 아니지만 본인이 희망한다면 충분히 가입할수있다는것이다. 저의 어머니는 일을 하셨다가 쉬셨다가를 반복하시는편입니다. 때문에 회사에서 납부를 해줄때도 있지만, 스스로 납입을 하시는경우도 있습니다. 지금도 그렇죠!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시작해볼까요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시작합니다~

먼저 다음 첫화면에서 저렇게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저렇게 화면에 나오는것을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나와요~!

이후 엔터를 누르고 저렇게 처음에 나오는 네모박스 안을 누르면 됩니다. 절대 어렵지 않고 그냥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하기때문에 자유롭게 하실수 있다. 모자이크 한것은 해당 내용과 관련이 없어서 처리했습니다. 지저분한것 같기도하고..

이후에는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진행하면 끝~ 저렇게 인증할 필요없이도 조회가 가능하고 인증을 해서도 가능합니다. 편한것을 택해서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 사람마다 찾으시는것들이 다양하기때문에 필요하신것들을 찾으셔서 이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정말 어렵지 않지요?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저의 가족중에서 아버지가 수령하고 계시기때문에 겸사겸사 알아보다가 정보를 전해드리기위해서 글을 준비해보았는데 저도 유익했던거 같아요. 저도 계속해서 납부하는중입니다. 훗날 수령할수있도록 차곡차곡 넣고있습니다. 오늘 우편함을 보니 해당자료들이 왔더라구요. 아직은 먼 미래의 일이지만, 그래도 계속 꾸준히 넣으면 노후에 큰 도움 받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