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과 자격

반응형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과 자격

안녕하세요. 비가 그치고 날이 많이 추워졌습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최근 독감도 다시 유행이 시작되어 각별히 주의해야할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과 자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고보면 너무나 좋은 혜택들이 많은 일상인데요, 고용노동부에서 새로운 좋은 정책이 나왔습니다. 여러 사항들을 간단하고 깔끔하고 쉽게 정리를 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먼저, 어떤 제도일까?

실업자나 재직자 그리고 특수형태의 근로종사자나 또한 자영업자[일정소득의 이하] 등 취업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지원되는것 입니다. 또한 평생 능력개발이 요구되는 환경에 맞도록 개인주도의 훈련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질문과 답변 방식으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먼저 무급휴직자는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할수있을까요?

운영규정상 제 4조제2항에 의한 지원제외 대상이 아니라면 발급을 받을수 있다. 그리고 훈련수강이 가능합니다. 대규모 기업 근로자중에서 45세 미만일지라도 현재 무급휴직자라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걱정마시고 시작 하세요!

현재의 외국계 회사에서 무급휴직중인데, 가능할까요?

국적이 대한민국 국민이라고 한다면, 재직중임을 확인할수있는 근로계약서나 재직증명서와 같은 서류들을 첨부해서 발급이 가능하고 훈련수강이 가능합니다. 무급휴직자도 걱정끝! 얼른 시작해서 보다 좋은 내일을 만들어봐요!

조건중 국민 내일배움카드 자격 받을 수 있는 특별고용지원업종이 있는데, 어떤 업종을 말하는 걸까요?

-여행업.

-관광숙박업.

-공연업.

-관광운송업.

-항공기취급업.

-면세점업.

-전시국제회의업.

그렇다면,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지원대상은 누가 될까요?

특별고용지원업종에서 근무하는 피보험자나, 근무하다가 퇴직한 실업자라면 모두 가능하다. 그리고 무급휴직자도 포함입니다. 자신이 이 대상에 확인하는지 꼭 확인해보고 신청을 해야합니다! 괜히 했다가 안되면 곤란하니까요..ㅠㅠ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을 알아보기전, 지원 내용은 무엇일까요?

-5년간 훈련비를 300만원에서 400만원으로 상향했어요.

-훈련비 자부담률이 원래는 15~55%였지만, 0~20%로 낮추었어요.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을 알아볼까요?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HDR-NET를 접속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훈련과정 수강신청은 140시간 이상이라면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 신청해야하며, 140시간 이하라면 HRD-Net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구체적인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앞으로 알려드릴 안내에 따라서 신청하면 되는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회원가입을 하고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휴대폰 이나 PC로 시작~

다음 검색창에 검색!

빨간 네모박스로 들어가기!

왼쪽 중간에 네모박스로 고고~

설명을 잘 따라서 마무리~

이렇게 모든 진행이 끝났습니다. 어떠신가요? 저도 이런거 하려면 블로그나 여러 매체의 도움을 받았는데 이제는 사람들을 알려줄수있어서 좋네요.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과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앞으로 이러한 다양한 혜택들을 잘 알려드리는 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두 감기, 코로나, 독감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