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방법

반응형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방법

오늘은 하늘이 정말 많이 흐린것 같습니다. 날씨가 흐린게 아니라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오늘 수치를 보니 제가 살고있는곳은 미세 70, 초미세먼지 40을 넘어가더라구요.. 정말 암울합니다. 이제 조심해야 할것이 한두가지가 아닌것 같습니다. 지구에 가장 큰 피해를 입히는게 인간이라고 하는데 맞는말 같아요. 저부터 환경을 위한 움직임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을 하기위해서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정말 많은 제도들이 생기고 국가에서 지원을해준다든가 혜택같은것들이 정말 많이 있었는데 하지만 우리가 놓치고 있었고 그런것을 인지하는것조차 못하곤했는데, 이제는 이런것들을 잘 알고 신청하는것 만으로도 돈을 버는방이라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

우선 이 제도를 알아보자면.. 국가에서 빈곤층 근로자 가구에 대하여 현금을 지원해주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제도라고 합니다. 지난 2009년부터 시행이 되었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좋은 혜택들을 받고있습니다. 또한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상자들은 근로소득에 기준과 규모에 따라서 차등지급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고 합니다. 제도 자체에 근로를 유인하는 좋은 작용을 하는것 같습니다.

먼저!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 전화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ARS)

1.1544-9944로 전화를 한다!

2.근로장려금 안내로 들어간다!

3.자신의 주민번호를 누르면 대상자인지 아닌지 여부가 나오니 확인!

보통은,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은 카톡이나 우편으로 국세청에서 보내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안 보낸 사람들도 저 방식으로 전화해서 신청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일단 가장 간단하고 쉽게 확인할수있는 방법이고 마지막에 신청하게되면 금액도 알려주더라구요!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하는 방법, 손택스!

1.스마트폰 실행 후 손택스 어플을 설피후 실행한다~

2.신청에서 근로장려금 신청을 선택한다~

3.로그인을 하고 주민번호 뒤 7자리 그리고 개별인증번호를 입력한다~

4.장려금 신청 요건을 확인한 뒤 연락처와 계좌를 등록한다~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 마지막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PC로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한 뒤 아래의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먼저 빨간 네모박스를 보면, 조회/발급이라고 있는데 거기로 마우스를 가져가볼까요?

해당 화면처럼 나옵니다. 저기서 스크롤을 내리면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 조회가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죠?

이렇게 여러가지 인증 방법이있는데, 저는 아이디가 있어서 간편하게 로그인을 하면 금방 끝나더라구요! 간단하게 가능함!

그러면 아래의 화면처럼, 신청 안내 대상자 여부가 나옵니다. 그리고 제가 위에서 말씀 드린것처럼 그냥 전화로 하는게 가장 간편하고 빠른것 같습니다. 바로 대상자라면 신청도 가능하기 떄문입니다!

오늘은 근로 장려금 대상자 확인하는 세가지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번째는 전화를 통해서 ARS 15449944로 기계 안내 음성에 따라 신청하는것과, 두번째는 자신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하는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PC 컴퓨터로 확인하는 세가지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도움이 좀 되셨나요?

저도 열심히 준비하고 깔끔하게 설명했는데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옛날에는 이런거 몰라서 인터넷에 찾아보고 힘들었는데.. 이제는 제가 알려드리기도 해서 너무 좋네요. 뭔가 컴퓨터를 잘 하게 된것같은? 아직 한참 멀었지만..

이제 내일만 버티면 주말인데.. 미세먼지가 좀 없어졌으면 좋겠네요.. 환기도 제대로 못시키고 답답하기만하고 참 짜증나네요..! 그래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잘 살아봐야겠습니다. 요즘 삶을 살면서 내가 너무 사회와 동떨어져있나?

라는 생각을 할 때가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억지로 사회활동도 하고 모임도 가보는데.. 뭔가 딱히 재밌는거 같지 않은? 원래 강력한 E였는데 서서히 I가 되어가는듯한 느낌이 드네요. 맨날 보는 친구들은 이제 재미없고.. 어떤 새로운 재밌는 일들이 일어날지.. 근데 이제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것은 쉽지 않은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슬프다..!

이제 지나간 인연을 잡기는 싫고, 앞으로 만날 인연은 적고.. 사교모임도 어디에도 갈 수없는 나이가 되니 점점 더 외롭고 심심한 날들이 오는거 같아요. 예전에는 아무이유없이 친구들을 만나곤 했는데.. 요즘은 거의 목적이 없으면 안보는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