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하기!

반응형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하기!

반가워요. 오늘은 소득금액 증명서 인버넷발급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특고프리랜서나 영세자영업을 영위하시는분들을 위한 정부의 제도가 이루어지면서 필요한 서류 발생하고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통해서 신청하셔야하는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제가 준비를해보았어요.

먼저 소득금액 증명서란?

쉽게 설명하면, 사업자나 근로자가 소득세를 신고한 경우에 소득금액 증명하는 문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소득은 개인이나 법인이 일정기간에 걸쳐서 토지나 노동 그리고 자본등의 생산요소를 통해서 경제 활동을 해 얻게되는 것들을 재화라고 합니다.

개인의 소득으로는 재산소득과 근로소득이 있습니다. 법인의 경우에는 정부소득과 기업소득이 있습니다. 소슥금액 증명서에는 사업자나 글로자가 자신이 경제활동을 해서 얻은 소득세를 신고한 경우라면, 그 소득금액을 소유하고 있음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라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아요.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텍스를 다음에 검색해서 창을 열고 들어가면 됩니다. 첫번째 화면에서 바로 나옵니다. 빨간 네모박스를 쳐놓았습니다. 쉽게 보실수있습니다. 저기 네모칸 안에는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할수있는 곳을 누르고 들어가기!

이후에는, 로그인을 하면됩니다. 국세청 홈텍스 아이디가 있으면 좋고, 만약에 없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진행하면 쉽습니다. 아니면간편 로그인을 통해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후 자신의 기본 인적사항을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의 첫 화면에서 국세청 홈텍스 검색하기!

첫번째 화면으로 들어가기~ 슝슝~

국세청 홈택스에있는 빨간 네모박스로 가기~

로그인 진행하기~

회원과 비회원 로그인으로 고고~

기본적인 인적사항 입력하고 신청하기 누르면 끝~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란을 보게되면 한글과 영문으로 할수있습니다. 또한, 근로소득자용란과 연말정산한사업자 소득용이나 다양한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또한, 과세기간과 사용용도를 볼수있습니다. 입찰전용이나 수금용이나, 여권비자 용도는 다양합니다.

이후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기위한 제출처를 입력하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란도 있습니다. 주소공개도 본인이 하시고싶으신대로 할수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출력할것인지 화면조회할것인지를 클릭해서 진행하면됩니다. 전혀 어렵지 않으니 잘 신청해서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아버지도 자영업을하시기 때문에 이번에 신청하시려고 필요한 서류였기 때문에 저도 알아보다가 이렇게 저처럼 필요하신분들이 계실거 같다는 생각에 글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주는 화요일부터 시작이라 금방 지나갈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