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반응형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저의 제2의 고향이라고 해도 될만한 정말 좋아하는 강원도의 속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한창 젊었을때에는 1년에 4~5번도 간적이있던 장소입니다. 뭔가 정감이 더 가고 누구보다도 이곳에 대한 애정이 있기 때문에

오늘은 즐거운 마음으로 글을 쓰고있습니다. 속초는 정말 누구나 좋아하는 곳이고, 또 공기도 맑고 물도 맑고 싱싱한 해산물들이 몰려있기 때문에 더욱 더 정감이 가는곳입니다. 그럼 기분좋게 시작해보겠습니다!

첫번째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속초해수욕장이다.

 

 

 

많은 사람들이 강원도로 피서를 즐기기위해 옵니다. 너~무 요명하죠? 요즘은 관람열차도 생겼다는 사실! 물놀이를 즐기러 오는 사람들도있고 다양합니다. 젊은 사람들은 경포대에서 휴가를 즐기기도 합니다.

아니면 양양쪽을 가던가? 저도 어렸을적에는 경포대를 많이 갔지만, 이제는 사람이 없고 한적한곳이 너무 좋은것 같아요. 그런 부분에서 이 장소는 딱입니다! 그리고 등대가있는곳으로 길을 따라가면 뭔가 아름다운 풍경이 생각나고,영화 라라랜드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두번째로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아바이마을이다.

 

예전에 1박2일에서 나와서 갯배를 타고가는 장면을 보고 한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 코스는 전날에 술 먹고 해장하러가기 좋은?

여튼 아바이마을로 들어가려면 갯배를 타고도 갈 수 있지만, 차로도.. 그리고 걸어서도 충분히 갈 수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면 순대국이나 오징어순대맛집들이 굉장히 많다.

차를 안가져가는게 좋은게 가서 막걸리나 전통주에 순대국 한그릇 먹으면 굉장히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세번째로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바다정원카페이다.

 

 

 

이미 많은 사람들의 명소로 떠오른 장소중 하나입니다. 옛날에 뉴스에서도 한번 나온적이 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모르지만, 저는 여기 카페가 인기가 엄청 많기 전..

생긴지 얼마 안되었을때 갔는데 이 카페만이 가지고있는 프라잇비치 같은게 있었는데 앞의 정원에 선베드같은 의자들이 많아서 거기서 누워서 시간도 보내고 또 빵도 맛있는게 정말 많아서 같이 먹으면서 여유를 즐겼습니다.

물론 고성쪽으로 올라가면 좋은 카페들도 많지만 저는 여기가 좋더라구요. 앞서 말한것처럼 아침으로 아바이순대국 한그릇하고 후식으로 카페를 찾는다면 여기로 가시면 아름다운 바다와 좋은 공기를 마실 수 있어요.

4.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속소 수산시장!!

 

 

 

먹거리가 다 몰려있기로 유명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물론 횟집에가서 회를 먹을 수 있지만, 저는 항상 여행을 가면 숙소를 좋은곳으로 잡고 수산시장에 가서 싱싱한 회를 떠서 먹습니다.

호텔이나 숙소 좋은 장소에서 깨끗하고 기분좋게 먹고 씻고 바로 잘수도 있기때문에 여러모로 좋은것 같습니다. 시장안에는 다양한 해산물들 뿐만 아니라 유명한 속초닭강정도 있고 오징어순대도 있어서 먹고싶은거 이것저것 다양하게 골라서 먹으면 좋은것 같아요.

다섯번째로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영금정이다!

 

 

 

야경 하면 또 이 장소죠? 여행의 하루를 마무리하고 밤에 술한잔 하기전에 가면 좋습니다. 여기 방문한것만으로도 술자리에서 좋은 안주거리 대화가 될 수 있어요.

저는 아침에 해가 뜨는것 보다는 해지는 노을이나 야경을 보는것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뭔가 열심히 하루를 살고나서 지는 노을을 보거나 야경을 보면 사색하기에 정말 좋은것 같아요. 그렇게 생각에 잠겨 하루를 뒤돌아 보면 좋은 시간이 되는것 같아요.

여섯번째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말하자면, 설악산 케이블카가 있어요!

 

 

 

너무 유명한곳이기도 합니다. 저는 실제로 설악산을 등산해봤는데, 자주 운동을 안하는지라 나중에는 다리가 후들거리더라구요. 혹시나 가실분 있다면 케이블카도 추천드려요. 휴가때 무리하는것은 그닥 좋은게 아닌거 같다는 생각에..케이블카타고 정상 편하게보고 편하게 내려오면 무리도 안가고 좋은것 같아요!

일곱번째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대포항이에요.

 

 

 

아까 속초중앙시장도 말씀드렸지만, 제 친구중에 한명은 항상 강원도 여행가면 여기가서 회뜨자고 하는데, 뭐 당일시세별로 가게별로다르지만 그래도 여기가 저렴하고 싱싱할때가 있더라구요.

근데 저는 중앙시장에서 이것저것 둘러보는것을 좋아하는데 대명항의 장점은 튀김골목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하나 팁인데 여기 상인이 그러는데 오징어순대 어짜피 다 똑같은 업체에서 받아서 하는거라 어디가나 똑같다고 했던기억이..

여덟번째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속초는아니지만, 고성쪽에 있는 해수욕장을 알려드립니다.

 

 

 

그쪽으로 올라가면 사람도 굉장히 적고 물도 엄청 맑아서 스노클링을 하기도 좋습니다. 최근에 자작도해변 가봤는데 물도 맑고 좋더라구요. 그리고 차타고 10분만 올라가도 맑은 물의 해수욕장이 상당히 많아요. 그 밖에도 워터파크도 있고 워터피아도있고 테디베어팜도 있고 좋은곳이 정말 많아요. 여기있는곳을 다 갈수는 없지만 만약에 한군데만 가야한다면 개인적으로 물 맑은 바다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다양한 먹거리와 경치좋은 바다를 다 가지고있는 관광명소 속초로 이번 연휴때 놀러가보는건 어떤가요? 아.. 물론 차 막히는건 각오하고 가야할거 같아요. 요즘은 코로나 걱정없이 사람들이 많이들 돌아다녀서.. 어딜가나 사람이 많더라구요. 심지어 지난주에 동네에서 했던 축제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걸 보면서 기겁을 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