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거래하는 방법 쉽게 요약!

반응형

주식거래하는 방법 쉽게 요약!

오늘은 주식을 처음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 준비했습니다. 요즘엔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은분들이 참 많으신데요. 코로나 사태로 인한 경제적 타격과 사회적인 분위기도 많이 바뀐 추세라고 생각합니다. 저역시도 관심이 없다가 최근에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처음 주식거래하는 방법을 엄청 알아봤던 때가 생각납니다. 처음에는 주식이란 단어에 너무 어렵게 생각했고, 막상 하려고 시작해보니. 생각보다 주식거래하는 방법은 참 쉬웠는데 말이에요. 예전에는 주식을 하고 있다고 하면 다들 걱정하고 말리는 분위기였어요.

요즘엔 주식은 모든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시죠. 젊은 층에도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예전에는 욜로가 유행이었다면 요즘엔 앱테크나 목돈을 굴리는 일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것 같아요. 뭐 잘만하면 뭐든 좋죠~

주린이, 밈주식 등 다양한 주식 용어가 생겨나고 있는것 같아요. 어린 아이들도 주식을 한다고하니.. 그렇기에 주식거래하는 방법을 많이들 찾아보는것 같아요. 그만큼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다보니 10개 주요 증권사의 20대 신용융자 이용자는

지난해 6월 말 기준 1만 3893명으로 1년반만에 2.9배로 늘어났다고합니다. 또한10대 증권사의 신용융자 차주의 비중도 2019년 말 3.5%에서 5.8%로 확대되었다합니다. 30대 (만 29세 이상 39세 미만)에서도 빚투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이다.

주식을 선물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네요. 주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주식으로 이익을 볼 수 있을까 하기도 하는데요. 푼돈으로 시작하여 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이 참 많아요.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하여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주식 투자를 하기 앞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주식계좌 개설입니다. 시작해볼까요?

주식계좌는 다양한 증권사를 통하여 만들수 있는데요. 우선 주식거래하는 방법은 다양한 증권사를 선택하고, 증권사를 만들때 많은 고민이 될텐데요. 각 증권사의 장점을 알아보고 계좌를 만들면 좋습니다. 해보실까요? 요즘엔 수수료 할인 혜택 이벤트도 많이 하시더라구요. 또, 다양한 이벤트가 있으니 각 증권사별로 혜택을 알아보면 좋습니다!

준비서류인 신분증과 도장 지참하여 주식 계좌를 만듭니다. 그리고 증권계좌 개설은 비대면으로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어플로도 가능합니다. 또한 주식거래하는 방법은 이제 시간을 확인해봐야하는데요. 주식거래 시간은 정규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반 입니다. 주식을 아무때나 할수 있는 것은 아니란 말이죠. 시간준수!

증시 휴장일입니다.

증시 폐장일,개장일입니다.

오후 3시 30분에 정규장이 끝나면 30분 동안 장후 시간 외 주문이 가능합니다. 이때에는 그날 주식의 종가로 주식을 주문합니다. 매매 방식은 실시간인데요. 이때 주식주문 시간은 오후 3시반부터 4시까지이다. 이땐, 당일 종가입니다. 이오에도 주식거래하는 방법이 있어요.

시간외 단일가매매 주문시간은 장후시간외 매매가 끝나는 시간인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약 10분 간격으로 주문이 체결됩니다. 10분 동안의 주문을 모아서 한번에 체결하는 방식이지요. 각각의 체결시간에 결정된 동시호가입니다.호호호!

주식거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주식은 주식회사의 지분을 증권화한 것입니다.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관심있는 회사나 브랜드의 주식을 사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저 역시도 제가 먹고 맛있는 음식 브랜드 주식은 하나씩 사본 경험이 있습니다. 주식도 알고 공부하면 재미를 보는데요. 주변에 맨날 SNS에 오늘 수익을 자랑하고 잘번다고하는 사람이있는데.. 진짜 그만큼 버는건지 궁금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