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반응형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반가워요. 오늘의 주제는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입니다. 처음 카카오톡을 이용할때 까지만해도 이게 뭐야..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랬던 저를 반성합니다. 사실 그땐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는 시점이라 너무 생소했고, 문자가 더 좋다는 생각을했지요.. 그런데 이게 왠걸 이젠 카카오톡은 대한민국 국민의 소통의 창이죠. 근데 카카오톡에서 버스, 택시, 지하철, 등등등~~ 뱅크까지 나오면서 너무 충격이더라구요.

카카오뱅크가 처음 나왔을때는 다들 의아해하면서 살짝 걱정이도 되기도 했죠. 하지만 이제는 카카오톡으로 송금하고 N분의 1 계산까지.. 우리가 상상하지 못했던 세계가 펼쳐졌지 뭡니까.. 그리고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진짜.. 대단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이게바로 스마트폰의 시작으로 이렇게 된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카카오뱅크의 공모주 청약이라, 너무 솔깃한것.. 왠지 이거 대박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있더라구요^^ 후후 하지만 이미 지나서 그냥 떠난 버스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2021년 IPO(기업공개) 대어로 꼽히는!!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에서 100억원이 넘는 청약 증거금을 낸 투자자가 인원 150명 정도라고 합니다! 카카오뱅크의 공모가는 3만 9천원이라고 합니다. 52만주를 청약하면 104억 4000만원을 증거금으로 납부해야한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은 2021년 7월 26일 (월)부터 7월 27(화)까지 였습니다. 우리가 카카오톡 사용을 얼마나 많이 하시는지 아시나요? 전국민의 90%가 카카오뱅크를 이용한다고합니다. 그렇게되니 카카오뱅크도 더욱이 높이 평가됐어요.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도 많았을거라 생각됩니다. 많은 분들이 코로나 사태 이후 미래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신 것같습니다.저역시 그랬으니까요. 또 젊은 세대도 주식이나 비트코인 같은 투자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지요. 그래서 찾아보면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에 대한 후기가 참 많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주관사는 KB, 한국, 하나, 현대차증권 이렇게 4가지였어요. 중복 청약은 불가능했구요. 카카오뱅크 공모는 모든 국민이 주목해온 공모주이기도하죠,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에서 일반 투자자들에게는 배정된 물량은 1636만 2500주입니다. KB증권은 881만 577주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은 596만 8606주이다. 하나금융투자는 94만 3990주입니다. 현대차증권은 62만 9327주이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열심히 주식 공부를 해서 카카오톡 공모주 청약 만큼 강력한 것을 해보고싶어요....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주린이이기 때문에 더욱이 공부가 필요해요. 그래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면서 공부를 하기도합니다.

매 달 공모주 일정도 보면서 어디가 이번 공모주로 나오는지 관심있게 보려고하고 있기도해요. 이제 곧 10월에 할 10월 공모주도 알아보아겠죠. 주식 잘하시는 분들이 참 부러워요~~ 어떻게 그 자리까지 가셨는지.. 참,, ㅠㅠ 저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또 공유하는 그날이 오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